보고만 있어도 미소 지어지는Pharrell Williams – Happy 뮤직비디오

 In filmmaking, Music, Musicvideo, 미분류

이번주 소개 할 영상은 2014 그래미 최우수 비디오상을 수상 한 Pharrell Williams – Happy 뮤직비디오 입니다.

Happy는 세계 최초 24시간 뮤직비디오를 선보였습니다. 지금은 동작하지 않지만 음원 발매와 함께 24hoursofhappy.com으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는데요, (지금은 Youtube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24시간에 맞춰 제작됐습니다. 이 뮤비는 각 시간마다 시간대에 맞는 장면이 흘러나옵니다. 매번 곡이 시작될 때 마다 새로운 배우들(퍼렐, 무용수, 학생, 미니언즈 등)이 나오면서 뮤직비디오의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각 배우들은 370번의 촬영 중 10번의 재촬영을 빼고 노래 처음부터 끝까지 리허설도 없이 원테이크로 진행해서 촬영하고, 하루에 12-15km를 움직여 10일 안에 끝냈다고 합니다. 대단하네요. 뮤비를 보고 있으면 편안하고 마치 실시간으로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감독은 최대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의 영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아래와 같은 촬영 방법들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보고만 있어도 미소 지어지는Pharrell Williams – Happy 뮤직비디오

이 뮤비의 촬영감독 Jon Beattie는 최대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떨림을 잡아 줄 수 있는 스태디캠 Artemis Cine HD와 Tiffen G70 arm & pro vest, 요즘 인기있는 Arri사의 Alexa 카메라, 70’s 아나몰픽 파나비전 C series 렌즈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화면을 위해 앝은 심도(흔히 말하는 아웃포커싱)를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조리개는 1.4F~2.8F 사이에 두고 촬영됐다고 합니다. 스태디캠에서는 포커스 잡기가 용이하지 않은데, 아마 어시스트가 무선동조 팔로우 포커스를 사용해 조절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모니터  Teradek Bolt 시스템을 사용해 무선으로 모니터링 했다고 합니다.

퍼렐은 이 당시 다양한 분야에서 화제를 몰고 다니는 인물이였기에, 이와 관련한 컬럼들이 많습니다. 미니멀한 모타운 장르에서부터  비비안웨스트우드 페도라까지 구글을 검색해보면 재밌는 정보들을 접할 수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happy 음원제작에 대한 포스팅을 남길까 합니다.

 

Executive Producer – Pharrell Williams
General Manager – Caron Veazey
Creative Director – Mimi Valdés
Executive Producer – Robin Frank
Associate Producer – Bethany Gould
Assistant Producer – Alexandra DePersia
Digital Marketing – Aviva Yael

 

참조 : Cinema5D – How did Jon Beattie shoot Pharrell’s “24 Hours of Happy”?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

문의하기

602studio 입니다.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